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트맥스 거래하기(주문하기)
    비트맥스 사용법/거래하기 2020. 2. 11. 06:41

    반응형

    비트맥스 에서는 국내 현물 거래소와는 다르게(빗#, 업##, 코##등등) 마진 거래를 할 수 있으며 하락장 의 경우에도 공매도 를 이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굉장한 이점이 존재 합니다. 그 반대인 상승장의 경우 물론 공매수를 이용하면 되겠죠?

     

    거기다가 위험하긴 하지만 잘 쓰면 엄청난 버프 를 받을수 있는 레버리지 까지 이용이 가능 합니다. 

     

    그럼 숏포지션(공매도) 과 롱포지션(공매수) 거래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어떤 포지션 이던지 간에 매도 및 매수 는 지정가 와 시장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지정가(Maker) 란 내가 직접입력 하는 것이며 대기물량에 쌓여 있다가 금액이 맞으면 체결이 됩니다.

    시장가(Taker)란 현재 시세에서 즉시 체결이 되는 것입니다. 

     

    "둘의 차이는 수수료에서도 있습니다. "

    거래소 에서는 풍부한 밸런스를 원하기 때문에 시장가로 사는 거래자 보다 지정가를 미리 걸어 놓아 호가창에 매도 매수세를 이루어 주는 메이커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둘의 거래 수수료가 많이 차이가 나는 것이죠 

    비트맥스 메이커와 테이커의 수수료 비교 

    비트코인 수수료 메이커 -0.025% 테이커 0.075%

    그 밖의 알트코인 수수료  메이커 -0.05% 테이커 0.25% 

    - 표시 즉 메이커는 거래자 가 리베이트로 지급을 받습니다. 테이커 만 거래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럼 이제 대표적인 두 가지의 주문 방법을 통해 실제 마진 하는 법을 예로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지정가 주문 예시 

    내가 지정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림 과 같이 주문하게 되면 100달러치를 지정가 8532달러 가격에 구매/공매수 나 판매/공매도 를 선택하여 포지션 체결을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내가 지정한 가격과 시장시세가 맞아 떨어질때 까지 주문체결은 대기 되게 되겠죠? 

     

    시장가 주문 예시

    마찬가지로 수량 100USD 만큼 주문 합니다. 

    그림 에서는 진입가격 을 직접 입력할 수 있던 지정가 창과는 다르게 주문수량만 입력 할수 있고 나머지 시장가 매수 와 시장가 매도 버튼 밖에 선택이 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정가 주문과는 다르게 곧바로 실시간 시장가로 공매수 공매도 체결이 됩니다.

     

    그리고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마진 거래시 손익계산 과 청산 가격 그리고 레버리지 적용 등에 대한 궁금증 이실 겁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너무나 쉽게 개념정리가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실제 마진 거래를 하시기 전에 그 개념과 계산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실제로 거래 중에도 손절 과 익절 등의 예상 과 대응 시에도 많이 활용이 되는 방법 이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하시고 계산기 모양 아이콘을 위의 그림과 같이 선택 하시면 아래 사진 처럼 다양한 계산이 너무나 간단히 계산이 됩니다. 초보시라면 사진과 함께 계산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익/손실 계산란 에서 포지션을 (1)공매수 로 놓고 (2) 계산값을 수량 100USD 에 진입가격은 8410.0USD 로 예상가격인 거래가격 에는 9410.0을 레버리지 는 1.00배로 레버리지 이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실제 이익/손실 % 10.63% 와 ROE%(나의 손익) 이 10.63% 로 일치 합니다. 

     

    이번에는 다 똑같고 레버리지만 1배에서 --> 10배로 변경하여 입력하였습니다. 

    이익/손실% 은 여전히 10.63% 이지만 ROE 가 레버리지 10배 버프^^를 받아106.30%로 껑충 뛰었습니다. 

     

    만약 공매수 가 아닌 공매도로 거래 하였다면? 

    아래 그림처럼 모두 동일한 값에 놓고 포지션 커서를 공매도에 선택하였습니다. 

    이익/손실% -10.63% ROE% 역시 동일한 -10.63%(레버리지가 1이기에) 손실을 기록 합니다.

     

    이번에는 청산 가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계산기 제일 위에서 청산가격 란을 선택 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입력 환경이 바뀌게 되는데요 

    수량100USD 로 진입가격 8410.0USD 에 레버리지 1로 공매수 를 하였다면 청산가격은 4215.5USD 가 됩니다. 

     

    동일한 값에 레버리지만 10배로 올렸다면 청산 가격은 7680.5USD 가 됩니다 진입가격에서 -730USD 약 9%만 가격 하락이 와도 청산되게 됩니다.

     

     이번에는 마진 커서를 분리 에서 교차로 옮겼다면?

    청산가격이 2805.5 로 변경이 됩니다. 왜냐하면 내 수량 마진 100 만큼에서 내 지갑의 잔고 까지 모두 증거금 으로 추가로 더 걸었기 때문에 청산가격이 하락 하게 됩니다. 

     

    추가로 이번에는 교차마진 에서 수량을 100USD 에서 10,000USD 로 올려보았습니다. 

    지갑잔고 는 0.0238로 동일 하지만 주문 수량이 늘어남으로 인해 청산 가격이 8297.0으로 올라갔습니다. 

    *지갑 잔고(월렛 밸런스)는 비트코인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지정가 vs 시장가

    비트맥스 거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될 부분이 바로 주문의 종류입니다.

    비트맥스 주문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이는 코인거래소와 마찬가지 같은 개념이 여기서도 적용됩니다.자신이 지정한 금액에 도달했을때 공매수 혹은 공매도를 하는 지정가.그리고 지금 현재 시장가격에 바로 거래를 하는 시장가.

     

    단연 지정가는 주문을 넣는다고 무조건 채결되지 않죠.주문 넣은 가격이 될때 까지 기달이거나.지속적으로 가격을 변동하면서 주문을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허나 그 만큼 시장가에 비해 장점이 수수료 측면입니다.지정가 공매도/공매수의 경우 거래 수수료를 오히려 돌려줍니다.

     

    허나 시장가 주문은 바로 주문이 채결되는 장점은 있지만 수수료가 비쌈입니다.때문에 되도록 공매수던 공매도건 지정가 주문을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비트맥스 주문방법은 지정가와 시장가 거래방법이 존재하며,추가적으로 전략적인 배팅을 가능케 하는 부가적인 주문방법 5개가 존재합니다.

     

    • 손실지정가 주문
    • 역지정 시장 주문
    • 추적손절매 주문
    • 이익실현 지정가 주문
    • 이익실현 시장 주문

     

    위 부가적인 주문방식으로 참으로 다양한 전략적 트래이딩이 가능합니다.전업 비트맥스 이용자의 경우 복수의 비트맥스의 계정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자체적으로 리스크를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반응형

    댓글

© 2019 COINMEX. All rights reserved